매대가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박이사 조회 0회 작성일 2020-11-28 12:55:24 댓글 0

본문

가격할인의 비밀

프롤로그

녹취 "할인한다면 손이 한 번 더 가기는 하죠. 안 살 것도 한 개 더 사게 되고"

녹취 "정상가로 샀는데 세일로 산 것처럼 해서 다 속아서 산 거죠."

녹취 "기만적인 방법을 통해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거든요."

오프닝

상점마다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가지각색의 할인 광고가 즐비합니다.

이제는 '할인 상품'이 아닌 일반 상품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인데요.

하지만, 권장소비자가격이 예전처럼 의무가 아닌 상황에서 정가보다 대체 얼마나 할인이 된 건지 소비자들은 알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를 틈타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가격할인 꼼수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유통업계에 만연한 왜곡된 할인 마케팅의 실체를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26살 박모씨는 지난달 평소 자주 장을 보던 대형마트에 갔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감자칩이 놓인 매대에 할인 행사상품을 의미하는 노란 가격표와 일반상품을 뜻하는 흰 가격표가 함께 붙어 있었는데 두 가격표에 적힌 가격이 똑같았습니다.

녹취 박모씨(대형마트 고객) : "설마 그렇겠어? 하고 반신반의하고 봤는데 진짜 그러니까 화가 나는 거죠. 오늘 주말이라서 세일한다고 해서 왔는데, 막상 가격은 세일 가격이 아니라 원래 정가대로 팔고 있는건데 태그만 바꾼거니까."

박씨가 샀던 감자칩의 주말 행사가격은 천6백 원.

하지만, 가격을 확인해보니 해당 제품은 주말뿐만 아니라 2주 내내 천6백 원이었습니다.

이런 상품이 더 있는지 마트를 찾아가 확인해봤습니다.

'행사 상품'이라며 눈에 띄는 노란색 가격표가 붙은 이 데리야키 소스의 가격표를 들추자 뒷편에 겹쳐있던 일반 가격표가 보입니다.

특가와 일반 상품이 3천3백80원으로 가격이 같습니다.

간장 역시 4천백50원의 행사 가격 뒤에 가려진 일반 가격이 4천백50원으로 동일합니다.

녹취 대형 마트 점원(음성변조) : "행사상품이라고 이렇게 들어갔는데..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네.."

가격은 그대로 두고 '행사상품'이라고 표시만 바꾼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드는 대목입니다.

이에 대해 마트 측은 점원들이 잘못된 가격표를 뽑아서 함께 게시하는 실수를 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상한 '가격 할인'은 다른 마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수용 씨는 최근 대형마트에서 견과류를 고르다가 가격표를 보고 고개를 갸웃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 씨가 찍은 사진입니다.

일주일 전에 30% 할인된 3천 5백원으로 팔던 견과류 상품인데, 일주일 뒤에 보니 가격은 고작 10원 내려갔는데 할인율은 50%로 껑충 뛰었습니다.

녹취 이수용(대형마트 고객) : "반값이다 하고 혹하면서 사는 경우가 있잖아요. 아마 그거를 노리고 가격은 10원밖에 할인을 안한거죠 실제로는. 그렇게 장난질하니까 기분이 나빴죠."

이 씨는 달라진 할인율에 대해 마트에 항의했지만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는 황당한 답변 뿐이었습니다.

녹취 대형마트 관계자(음성변조) : "나쁜 뜻으로 그렇게 한 건 아니니까 너무 오해하지 마십시오."

소비자들은 '할인'이나 '행사'같은 광고가 있으면 일단 손이 먼저 나가기 마련입니다.

인터뷰 박정자(대형마트 고객) : "세일상품이 덜 좋다는 그런 생각은 하면서도 할인한다고 그러면 가보게 되고. 또 가서 보면 한 두개는 사게되고 그래요."

인터뷰 이을호(대형마트 고객) : "지금 아니면 언제까지 세일을 할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지금 사놔야지. 나중에 되면 안 할 수도 있으니까 그 품목이."

정가와 할인율에 대한 더 정확한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취재진은 대형 마트에서 팔리는 제품들의 가격이 어떤 변화를 보이는지 분석해 봤습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격추적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국내 3대 대형마트에서 파는 생필품의 가격을 추적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상품의 가격을 하루 단위로 불러들여 데이터베이스에 자동 저장하는 방식으로 판매가격이 어떻게 바뀌는지 보여줍니다.

매대마다 '행사

[소형마트창업] 매대 구성편. 소형마트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클라쓰입니다
13평 마트를 10년동안 운영하면서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
나는30살에경매를시작해40살에은퇴를꿈꾼다
▶ http://www.yes24.com/Product/Goods/73...

※재경사(재테크로 경매하자)에서는
매 월 경매 초보 입문반이 개설됩니다.
4주코스 (매주 토요일 오후2시~4시)

비용 : 10만원(VAT제외)
아주 저렴하죠?

강의내용 :
1주차 : 경매에 대한 이해와 매력, 경매 용어 등
2주차 : 쉽게 풀어보는 권리분석
3주차 : 시세조사 및 실습
4주차 : 경매 입찰서 작성 방법 및 실습

신청방법 :
아래의 URL에서 신청부탁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yskyumji/18695

(3-1부)가격측정 멋대로 하다간 망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창업)

가격측정.. 이란 쉽고도 어렵습니다. 어떠한 사업자이더라도. 상품 하나만으로 대박을 터트리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저또한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때. 단 한상품으로 다시 일어서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도 그러한 경험은 주기적으로 겪고있습니다. 그러기에 그 상품의 적절한 가격측정이 중요합니다. 베스트판매율을 기록하는 상품의 마진배율이 시장에 적절한 가격이라면. 금상첨화입니다.
단 싸게만 파는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그렇게도 판매하지 못하는 분 이시라면 다시한번 소질을 검토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냉정하게 들리실 수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돈입니다. 금입니다.
자질이 부족하다면 빨리 포기하는것이 차라리 낫습니다. 소비자를 속이는 행동은 금하시기 바랍니다.
욕심을 내시면 안됩니다. 시장을 들여다보세요. 나의 포지션이 보입니다.


JOB

ONLINE SHOPPING MALL MEOSIDDA OWNER
KOREA BUFFET SPROUT GARDEN OWNER
SMARTSTORE THE CLASSIC OWNER

url
https://www.meosidda.com
https://smartstore.naver.com/the-classic

INSTAGRAM ID. m.loo77

... 

#매대가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99ayyw05a69h95n.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